이 포스팅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셀프개통에 관한 글입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은 모회사 LGU 플러스의 회선을 이용하여 서비스하는 있는 알뜰폰입니다.
이번에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대부분의 알뜰폰업체는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도 가능한데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엘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이용자라면 핸드폰에서 ‘114’를 누르면 즉시 연결됩니다. LG U+알뜰모바일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각 핸드폰에서 114를 누르면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엘지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미가입 상태라면 1644-5353으로 전화해야 합니다. 번호 이동이나 신규 가입 전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114가 아닌 1644-5353으로 전화하세요.
상담사와 연결 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단, 12시부터 13시는 점심시간이므로 이 때를 피해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LG U+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LG U+ 알뜰모바일 가입 고객: 핸드폰에서 114 (무료)
- LG U+ 알뜰모바일 비가입 고객: 1644-5353 (유료)
전화 후 서비스별 단축번호를 참고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곧바로 상담사에게 연결하려면 0번을 누르세요. 아래는 각 단축번호에 대한 안내입니다.
- 1번: 요금 및 잔여량 조회
- 2번: 일시정지, 해제, 휴대폰 분실, 파손, 통화품질 관련 상담
- 3번: 단말기 할부 및 약정 위약금 문의
- 4번: 요금제,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문의
- 5번: 선불 충전 문의
- 6번: 가입 또는 개통 관련 문의
- 7번: 해지 문의
- 8번: 납부확인서 발급
- 0번: 상담사 연결
2022년 6월부터 엘지 유플러스는 직영점과 대리점 1800곳에서 알뜰모바일 고객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몇몇 대리점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가 이제는 광범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엘지 유플러스 대리점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심잠금 해제번호 관련 초기화 및 개통
- 명의 변경
- 부가서비스 변경
- 일시정지 (일반, 군입대 등)
- 청구유형 변경 (계좌번호, 카드 등록 및 변경)
- 번호 변경
- 톡톡 듀얼넘버
- 휴대폰 분실 신고
- 확정기변
- 요금 수납 (카드 납부만 가능)
만약 고객센터에 전화가 연결되지 않거나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고 싶다면,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면 됩니다. 다만, 일부 매장은 제외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서비스가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이유는 모르겠지만 모두 선호하는 통신사가 있습니다. 물론 저도 있습니다.
유플러스를 사용하던 분이고 다른 멤버십 혜택보다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쯤 알아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